1. 나를 사랑하고 자신을 받아들인다.
젊은 나이에 자신의 좋고 나쁜 부분을 인정한다면, 인생에서 만드는 잘못된 의사 결정을 피할 수 있다.
당신이 누구인지 인정하고 받아들이기 시작한다면 자신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진정 내부에서 자신을 사랑하면, 당신은 사랑하고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게 되고 다른 사람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

 

2. 당신의 인생을 즐긴다.
당신의 열정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새로운 일을 시도해보고 당신 내부에 따뜻함, 자유와 수용의 느낌을 주고 그 몇 가지를 찾을 때까지 다양한 활동을 해본다.

 

3. 강력한 지원 네트워크를 찾는다.
친구 또는 안전한 사람들의 강력한 지원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일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다른 사람들과의 새로운 관계도 맺어보라.

 

4. 항상 젊은 얼굴을 한다.
인생에서 어려운 일이든 어떤 일에도 상관없이 항상 얼굴에 예쁜 미소를 띄고 외모를 가꾼다.
꼭 기억해야하는 것은 지금이 가장 예쁘고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라는 것이다.

 

5. 너무 많이 타협하지 않는다.
타협은 양쪽에 동일한 경우는 좋은 일이다. 하지만 당신의 욕구가 포기가 되고 대부분의 시간을 소모해야 한다면 그 관계를 다시 평가하고 내가 그것의 일부가 될 것인지 명확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6. 여행을 더 많이 다닌다.
물질적인 것은 내 손에 남지만 기억은 내 평생에 남는다. 여행이란 나의 삶의 한 부분으로 나를 만들어주는 아주 좋은 도구이다.
여행으로 자유의 감각을 생성하고 다른 세계 또는 사람의 생활 방식에도 눈을 떠보자.

 

7. 비교하는 것을 금지한다.
유명인들 때로는 가장 친한 친구들과 나를 비교한다. 타인에게는 타인만의 장점이 있듯이 나는 나만의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자. 남들과 비교하고 나서 남는 건 우울함밖에 더 있는가?
나의 단점을 찾지 말고 장점을 더욱 돋보이게 하자.

 

8. 자신과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
100% 남의 잘못은 없다. 반대로 100% 나의 잘못도 없다. 절대 용서하지 않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결국 마음이 다치는 쪽은 나이다.
과거의 실수에 대해 이해하고 용서한다면 아마 큰 자유로움을 얻게 될 것이고 변화될 것이다.

 

9. 부정적인 사람에게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힘든 고민을 나누고 들어주는 것 또한 애정표현의 일부이고, 우정을 쌓게 되는 중요한 순간이다. 하지만 매 순간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이라면?
나의 가치관을 변화시키고 나도 함께 부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사람이라면 과감하게 정리하자. 그것은 우정도 사랑도 아니다.

 

10.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쓰지 말자.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사랑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나를 좋아할 수도, 싫어할 수도 없다.
나의 취향을 다른 사람의 인생을 신경쓰는데 허비하고 무시하지 말자.
당신은 당신의 인생을 행복하게 책임져야할 의무가 있으니 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