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___________  나 이 : ___________ (남, 여) 

 

* 각 문장을 읽으면서 맨 먼저 떠오르는 생각을 뒷부분에 기록하여 문장이 되도록 완성하여 주십시오.

 

 

 

1. 나에게 이상한 일이 생겼을 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 내 생각에 가끔 아버지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 우리 윗 사람들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 나의 장래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5. 어리석게도 내가 두려워 하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6. 내 생각에 참다운 친구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7. 내가 어렸을 때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8. 남자에 대해서 무엇보다 좋지 않게 생각하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9. 내가 바라는 여인(女人)상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0. 남녀가 같이 있는 것을 볼 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1. 내가 늘 원하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2. 다른 가정과 비교해서 우리 집안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3. 나의 어머니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4. 무슨 일을 해서라도 잊고 싶은 것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5. 내가 믿고 있는 내 능력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6. 내가 정말 행복할 수 있으려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7. 어렸을 때 잘못했다고 느끼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8. 내가 보는 나의 앞날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19. 대개 아버지들이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0. 내 생각에 남자들이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1. 다른 친구들이 모르는 나만의 두려움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2. 내가 싫어하는 사람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3. 결혼 생활에 대한 나의 생각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4. 우리 가족이 나에 대해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5. 내 생각에 여자들이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6. 어머니와 나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7. 내가 저지른 가장 큰 잘못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8. 언젠가 나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9. 내가 바라기에 아버지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0. 나의 야망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1. 윗 사람이 오는 것을 보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2.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사람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3. 내가 다시 싫어진다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4. 나의 가장 큰 결점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5. 내가 아는 대부분의 집안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6. 완전한 남성(男性)상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7. 내가 성교를 했다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8. 행운이 나를 외면했을 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39. 대개 어머니들이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0. 내가 잊고 싶은 두려움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1. 나의 평생 가장 하고 싶은 일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2. 내가 늙으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3. 때때로 두려운 생각이 나를 휩싸일 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4. 내가 없을 때 친구들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5. 생생한 어린 시절의 기억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6. 무엇보다도 좋지 않게 여기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7. 나의 성 생활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8. 내가 어렸을 때 우리 가족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49. 나는 어머니를 좋아했지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50. 아버지와 나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검사일시                       년      월       일

 

 


'심리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장완성검사 (SCT) - 청소년용  (0) 2015.08.15
문장완성검사 (SCT) - 아동용  (0) 2015.08.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