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___________  나 이 : ___________ (남, 여) 

 

* 각 문장을 읽으면서 맨 먼저 떠오르는 생각을 뒷부분에 기록하여 문장이 되도록 완성하여 주십시오.

 

 

1. 나를 가장 슬프게 하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 .

 

2. 나를 가장 화나게 하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 .

 

3. 대부분의 아이들은 ___________________ .

 

4. 나의 아버지는 ___________________ .

 

5. 나의 좋은 점은 ___________________ .

 

6. 나는 ___________________ .

 

7. 내가 좋아하는 친구는 ___________________ .

 

8. 신경질이 날 때는 ___________________ .

 

9. 내가 싫어하는 친구는 ___________________ .

 

10. 내가 다른 가정과 비교해서 우리집안은 ___________________ .

 

11. 선생님은 나에게 ___________________ .

 

12. 내가 부러워하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 .

 

13. 내 생각에 남자들이란 ___________________ .

 

14. 내가 어렸을 때 ___________________ .

 

15. 내가 크면 ___________________ .

 

16. 내가 선생님이라면 ___________________ .

 

17. 내가 엄마라면 ___________________ .

 

18. 나에게 가장 문제되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 .

 

19. 집에 혼자 있으면 ___________________ .

 

20. 어머니와 나는 ___________________ .

 

21. 내가 가장 바라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 .

 

22. 나를 가장 기쁘게 하는 것은 ___________________ .

 

23. 내 생각에 여자들이란 ___________________ .

 

24. 내 생각에 참다운 친구란 ___________________ .

 

25. 어른들은 보면 ___________________ .

 

26. 부모님이 때릴 때는 ___________________ .

 

27. 내가 늙으면 ___________________ .

 

28. 이성의 친구와 같이 있을 때는 ___________________ .

 

29. 아버지와 나는 ___________________ .

 

30. 나의 능력은 ___________________ .

 

31. 불행한 일이 생기면 나는 ___________________ .

 

32. 교실에 오면 ___________________ .

 

33. 언젠가 나는 ___________________ .

 

34. 친구들이 욕을 하면 ___________________ .

 

35. 내가 다시 태어난다면 ___________________ .

 

 


검사일시                       년      월       일

 


'심리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장완성검사 (SCT) - 성인용  (0) 2015.08.16
문장완성검사 (SCT) - 아동용  (0) 2015.08.15

+ Recent posts